탄핵찬성 새누리당의원 60명선...경대수 의원 SNS '찬성' 암시 글 남겨
탄핵찬성 새누리당의원 60명선...경대수 의원 SNS '찬성' 암시 글 남겨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16.12.0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경제뉴스]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압도적 표차로 가결된 가운데 찬성표를 던진 새누리당 의원들이 최소 60명선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누리당 비박계 모임인 '비상시국위원회'는 국회의 탄핵 표결 7시간을 앞둔 이날 오전 8시 최종 회동을 갖고 탄핵 대오를 정비했다. 이날 회동에 참석한 인사는 총33명이다.

이 모임의 대변인을 맡고있는 황영철 의원은 결과 브리핑을 통해 "이 자리에 참석하신 33명의 의원들은 전부 다 찬성표를 던지실 분들로 보시면 된다"며 "유보하겠다고 밝힌 의원들도 없다"고 33명 전원인 찬성표를 던질 것이라고 공언했다.

사진 뉴시스
한편 지난 7일 서울대 동문 모임인 '박근혜 퇴진 서울대 동문 비상시국행동' 소속 졸업생·교수·재학생이 발표한 새누리당 의원들의 탄핵 찬반 명단에 따르면 경대수 의원(증평음성진천)을 비롯해 김종석, 이혜훈, 이은재, 이진복, 이현재, 김기선, 이철규, 김규환, 김성태(비례) 의원이 탄핵 찬성 쪽에 포함된 것으로 조사됐다.

표결에 앞서 새누리당 경대수 의원은 8일 자신의 SNS를 통해 “탄핵 표결에 참여하겠다. 그동안 경청해온 많은 분들의 말씀을 유념하고 국정농단과 국정혼란 상황에 큰 상처를 받으신 분들의 마음을 헤아리겠다”며 심경을 전했다.

이어 “국정혼란 상황을 수습하기 위해서는 헌법에 규정된 탄핵절차에 의한 수습이 최선이라고 판단하기에 중부 3군 군민들의 의중을 충분히 헤아려 내일 국회에서 이루어지는 탄핵표결에 반드시 참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누리당 정우택 의원(청주 상당)이 일찌감치 탄핵 반대를 표명한 가운데 친박계로 분류되는 경 의원의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

도내 새누리당 의원은 경 의원과 정우택(청주 상당), 이종배(충주), 경대수, 권석창(제천·단양), 박덕흠(보은·옥천·영동·괴산) 의원 등 5명이다.

한편 경 의원은 지난달 최순실 게이트 특검법 처리 때 친박 김태흠, 홍문종 의원 등과 함께 기권해 탄핵 반대 의원으로 분류된 바 있다.

 

◆ 9일 오전 비상시국위원회 탄핵 찬성 결의 명단 = 심재철 오신환 권성동 정병국 김영우 유승민 김재경 박인숙 정용기 정양석 박성중 김학용 유의동 여상규 황영철 김무성 장제원 정운천 김성태(강서) 김현아 강길부 김세연 주호영 윤한홍 나경원 이군현 하태경 강석호 이종구 송석준 이학재 홍일표 홍문표 의원 (33명)

◆서울대 동문모임 비상시국행동 설문에 탄핵 찬성으로 답한 새누리당 의원 = 김종석, 이혜훈, 이은재, 이진복, 이현재, 김기선, 이철규, 경대수, 김규환, 김성태(비례) 의원 (10명)/자료제공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