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성 칼럼] 자기 자신의 선택
[이태성 칼럼] 자기 자신의 선택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7.01.2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성 TIPS Consulting CMO

[이태성 TIPS Consulting CMO] 우리는 살아가면서 나 자신으로 인해서 가능한 것과 불가능한 것이 있다. 또한 자신을 변화하게 할 수 있는 것과 변화 시킬 수 없는 것이 있다.

나는 아이들에게 늘 이야기 한다. 네가 할 수 있는데 안하는 것과 못하는 것은 차이가 큰 것이라고 이야기를 하곤 한다. 할 수 있는데 안하는 것은 너의 실력과 자신감이지만 못하면서 안하는 것처럼 하는 것은 자신을 속이는 행동이라고 말한다.

우리는 식당에서 메뉴판을 보면서 가격을 보고 음식을 고르는 사람과 먹고 싶은 음식을 주문 할 수 있는 사람으로 구분되어진다. 나는 자식들에게 경제적인 능력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 하라고 이야기 하곤 한다.

우리는 태어난 곳이나 부모, 태어난 방법 나라 등은 바꿀 수가 없다. 우리의 과거 또한 우리는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그러면 우리들 마음대로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는가?

하지만 1년 후를 생각해보자 그리고 10년 후의 자신의 모습은 어떤가 생각해보자. 우리의 새로운 미래는 누군가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만들어 갈 수 있는 새로운 인생이다. 앞으로 당신 앞에 발생 할 모든 일들은 당신의 선택에 다라 변화 할 수 있는 것이다.

메뉴에서 가격을 보고 결정하는 삶을 살아 갈 것이냐 아니면 먹고 싶은 음식을 주문 할 수 있는 사람으로 살아 갈 것인가는 오로지 본인의 선택에 따라 달라 질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예들은 수 없이 많이 들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여기서 배워야 할 교훈이 있다. 그것은 미래를 상상하고 선택 할 수 있는 자유가 우리들에게 존재 한다는 것이다. 지금의 선택이 당신이 경제적으로 여유 있는 삶으로 살아갈 것인가? 어떠한 사람이 될 것인지, 무엇을 어떻게 하며 살아 갈 것인가는 누구도 선택해 줄 수 없는 문제이다.

우리는 지금 새로운 4차 혁명시대의 출발점에 서있다. 지금까지는 암기를 잘하는 사람들의 시대였다면 지금 부터는 순간 판단력과 창의력이 더 중요한 시대가 될 것이다.

만일 당신이 미래를 선택 할 수 없다면 미래를 이야기 하는 책을 읽고 강연에 참석하고 인터넷에 있는 수많은 강의를 들어보라 그리하면 선택을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