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교육청소식] 2017년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설명회 열려
[충북도교육청소식] 2017년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설명회 열려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7.04.2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년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설명회 열려

충청북도교육청은 25일 오후 1시 청주교육지원청에서 ‘2017년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에 선정된 88개 운영교 학부모회 대표 270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방향과 운영 방법에 대한 안내, 학부모 학교참여 우수사례 발표가 이루어졌다.

우수사례로는 2016년 학부모 학교참여 우수사례 공모전 자원봉사분야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오송고 샤프론자원봉사단의 사례가 발표됐다.

김동욱 교육국장은 인사말에서 “가정과 학교가 함께 소통하여 아이들에게 더욱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한 노력이 중요하다"며 "지혜로운 부모가 행복한 아이를 만든다”며 학부모들에게 긍정에너지로 전해 주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교 운영에 대한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이 수렴되고, 맞춤형 학부모교육 실시로 학부모들의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학부모의 교육기부와 봉사활동으로 교육과 참여를 지원하는 선순환 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은 학부모의 학교 교육참여를 통해 학교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교의 책무성을 강화하고자 운영하는 사업이며, 선정된 학부모회에는 올해 1교당 200만원을 지원한다.

 

◇ 충북교육과학연구원, ‘과학 싹 잔치' 열려

충청북도교육과학연구원(원장 김진완)은 2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연구원 내 광장에서 청주지역 공·사립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 ‘충북 과학 싹 잔치 한마당'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청주지역 41개원 유치원생 1300여 명과 학부모와 교사 500여명 등 총 1800여 명이 참가해 작년보다 500여명이 늘어난 인원이 참가, 성황리에 펼쳐졌다.

‘바다 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한마당 행사에서 유아들은 색종이와 다양한 그리기 도구를 이용해 도화지에 상상의 바다 속을 꾸몄다.

연구원은 유치원별로 최우수, 우수, 장려를 선정해 충북교육과학연구원장상을 수여하고 소정의 시상품을 증정했다.

교육과학연구원 관계자는 “미래의 주인공인 꿈나무들에게 다양한 과학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 사고를 확산시켜 미래사회가 원하는 인재를 기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