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줄래 - 경제상식 PUZZLE (2)
퍼줄래 - 경제상식 PUZZLE (2)
  • 이재표 기자
  • 승인 2017.05.0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열쇠>

1. 미국의 항공모함. 이 배가 항로를 바꿔 한반도 쪽으로 이동하면서 전쟁위기가 고조되기도.

2. 회사가 누구의 명의로든지, 자기 재산으로 회사가 발행한 주식을 취득해 보유하고 있는 주식이다. 이를 취득하려면 상법상 배당가능이익이 있어야 한다.

3. 국경을 통과하는 화물을 허가하기 위한 세관의 검사 절차.

4. 어떤 일의 내용이나 성과, 진행상황 등을 상부 기관이나 기타 관련 있는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모임을 말한다.

5. 유럽 중부에 있는 나라. 이 나라의 대표적 은행은 150년 넘게 고객과 계좌에 대한 비밀주의를 철저히 지켜왔죠.

6. 산업안전보건법 상 발화나 인화, 폭발성 물질, 독성물질 등을 일컫는 단어.

7. 목적이나 임무를 달성하기 위해 장비나 도구, 자금 등을 움직이게 하거나 부리어 씀.

8. 주식이나 어떤 물건을 매매 대상으로 하기 위해 해당 거래소에 일정한 자격이나 조건을 갖춘 거래 물건으로서 등록하는 일.

9. 생산품을 중간유통단계 없이 소비자에게 직접 보내는 방식.

10. 학술, 종교, 자선, 기예 등 영리가 아닌 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사단법인 또는 재단법인을 말한다.

<세로열쇠>

1. 독일 출신의 철학자이자 경제학자. 그의 저서 <자본론>은 사회주의와 공산주의사상의 이론적 근거가 된다.

2. 무역협정을 체결한 당사국끼리 한층 더 낮은 세율을 상호 적용하는 행위.

3.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경제적 손실에 대비하기 위한 금융제도.

4. 회사의 주식을 소유한 주주들이 모여서 의사를 결정하는 필요기관. 정기와 임시○○가 있다.

5. 폐지나 고철, 재활용품 등을 교환하거나 수집해서 판매하는 영업행위나 그 업자를 일컫는 단어다.

6. 유통할 목적으로 진짜와 비슷하게 만든 가짜 종이돈.

7. 위엄 있는 모양이나 모습.

8. 화물 등을 운반해주고 받는 돈.

9. 신체의 일부에 장애가 있거나 정신 능력이 원활하지 못해 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

10. 어떤 기관이나 단체에서 물자 관리나 금전 출납 등을 맡아보는 사무 또는 그 일을 하는 사람.

■ 정답자 5명에게는…

정답자 가운데 5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투섬플레이스, 파스쿠찌 기프티콘(아메리카노 1잔)을 보내드립니다. 응모 시, 원하는 브랜드를 적어주세요. 브랜드를 지정하지 않았을 경우 임의로 보내드립니다.

 

■ 응모요령

먼저 세종경제뉴스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를 친구로 추가해 주세요. 매일 오전 8시와 오후 5시30분에 ‘S뉴스 브리핑’을 수신하는 독자는 이미 친구입니다. 월간 세종이코노미 지면에 있는 퍼즐 위에 문제를 푼 뒤 사진을 찍어 옐로아이디로 전송해 주세요. 세종경제뉴스 홈페이지 핫뉴스에 있는 <퍼줄래 퍼즐> 배너를 클릭한 뒤, 퍼즐 응모용지를 인쇄해 똑같은 방식으로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응모시점: 매달 5일~15일

-친구추가: *세종경제뉴스 페이스북 페이지 공지 참조

*아래 배너를 클릭해 먼저 친구가 되어주세요. 문제를 푼 지면을 찍어 세종경제뉴스 엘로아이디로 전송해 주시면 됩니다. 세종경제뉴스와 친구가 되면 하루 두 차례, 뉴스브리핑이 무료로 전송됩니다. ※친구 추가는 모바일 환경에서만 가능합니다. PC에서는 불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