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만 있는 ‘충남 연기·충북 청원’
페이스북에만 있는 ‘충남 연기·충북 청원’
  • 이재표 기자
  • 승인 2017.11.21 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민들, 지역명 연기군 표기에 발끈, 한국지사 항의방문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면 세종시 대신에 충남 연기군이, 청주시 구 청원군 지역은 충북 청원이 뜬다.

아직도 충남 연기군과 충북 청원군이 있다? 5년 전 세종시 출범과, 3년 전 청주·청원 통합으로 사라진 두 지역의 지명이 세계적인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에서는 건재하다.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면 GPS에 의해 자동 표기되는 지역명에 ‘세종’은 ‘충청남도 연기군’, ‘청주시의 옛 청원군’ 지역은 ‘충청북도 청원군’이 나타나는 것이다.

세종시민들이 발끈했다. 세종시는 오는 23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페이스북 코리아를 찾아 지명 오류 수정을 요청할 계획이다. 시는 이에 앞서 11월8∼19일, 시민들을 대상으로 페이스북 코리아 항의 방문단을 모집해 30여명을 꾸렸다.

세종시는 시민 항의방문단을 꾸려 페이스북 코리아를 찾아간다.

세종시는 그동안 공식적으로 페이스북 본사에 공문을 보내거나 CEO 마크 저커버그에게 이메일을 보내는 등 수차례 지명을 바꿔 달라고 요청했으나 반응이 없자 이같은 행동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세종시 관계자는 “영향력 있는 소셜미디어 매체인 페이스북에서 제대로 된 세종시 지명을 찾는 캠페인을 벌이자는 제안이 있어서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세종시는 2012년 7월1일 충남 연기군 전체와 인근 공주시 장기면, 충북 청원군 부용면 일부를 흡수해 정부 직할 17번째 광역자치단체로 탄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