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대표, 노영민 주중대사 경질 요구
안철수 대표, 노영민 주중대사 경질 요구
  • 이재표 기자
  • 승인 2017.12.1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경호원, 수행기자 폭행 관련 “국민 가슴 멍들어”
때타올 앞에서.... 저 위에는 <국민의 마음이 개운할 때까지>라고 써있다.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민의당 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참석한 안철수 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안 대표는 대한 외교가 얼굴을 들 수 없을 정도라며 정상회담 수행 취재진의 얼굴에 난 멍보다 국민 자존심이 시퍼렇게 멍들었다는 사실을 직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뉴시스

중국에서 문재인 대통령 수행 기자들이 중국 경호원들에게 폭행당한 것과 관련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국민들의 가슴이 멍들었다”며 노영민 주중대사 즉각 경질을 요구해 설왕설래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5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한민국 외교가 얼굴을 들 수 없을 정도다. 정상회담 수행 취재 기자가 공안에 두드려 맞을 정도면 어떤 일을 할 수 있냐”고 비난했다.

안 대표는 “이번 사건은 향후 외교 일정을 중단해야 할 사항이라고 국민들이 생각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귀국과 동시에 외교부 장관과 주중대사를 즉각 경질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문제는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뜨겁다. 아이디 lee****는 “반독재 운동으로 시대적 역할을 다한 운동권들을 외교무대에 세우는 게 말이 되느냐”며 안철수 대표의 발언을 지지하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는 안 대표의 발언에 공감하지 못하겠다는 반응이 더 많다. 아이디 닭다음쥐는 “야당대표랍시고 ○○○하는 안 대표를 경질하고 싶다”고 공격의 화살을 안 대표에게 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