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근로자, 윈윈(win)하는 '일학습병행제'
기업과 근로자, 윈윈(win)하는 '일학습병행제'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8.01.1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모집기간,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모집...매 분기마다 진행 예정

(재)충청북도기업진흥원(강호동 원장)이 '2018년도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1차)'을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일학습병행제는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기르기 위해 기업이 취업을 원하는 청년 등을 근로자로 채용해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시킨 뒤 역량을 국가(또는 해당 산업계)가 평가해 자격을 인정하는 제도다.

이를 통해 청년취업희망자는 스펙보다 일하면서 배우고 통용되는 기술 습득 및 조기 취업이 가능해지고 기업은 스스로 원하는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 및 불필요한 재교육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참여대상 기업은 고용보험가입자수 20인이상 중소기업으로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및 인프라 지원, 전담인력 지원, 교육훈련비 지원, 학습근로자 모집, 학습근로자 평가 및 관리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재직자형 참여기업은 물론 재학생형 참여기업도 함께 참여신청이 가능하며, 충북 내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2개의 사업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까운 세종에도 1개의 사업단이 위치하고 있다.

◆ 충북공고 사업단(기계분야, 충북공고, 충주공고, 제천산업고)

◆ 청주공고 사업단(전기전자분야, 청주공고, 청주전산기계고, 제천디지털전자고, 증평공고)

◆ 세종하이텍고(화학, 바이오화학, 절삭가공, 용접분야)

재직자형(단독형, 공동훈련센터형) 및 재학생형(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일학습병행제 참여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충청북도기업진흥원 일학습전문지원센터(043-230-9713~1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재)충청북도기업진흥원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일학습병행제 중앙지역단위 일학습전문지원센터' 기관으로 15년도부터 현재까지 4년 연속으로 선정돼 도내 기업에 도입 및 전파에 앞장을 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